개요
사역정신
신앙고백
신학 매뉴얼
선교정책
사명선언문
훈련원,산하단체,연구실
선교운동
선교사 파송절차
사역개념도
선교훈련과정
국내외 지부현황
인터콥 캠퍼스
정기집회안내
사역에 동역하려면

  ID
PW
1. 전방개척선교
우리는 모든 민족에 복음을 증거하기 위하여 아직 복음이 증거되지 않은 최전방 프론티어를 향해서 미전도종족 또는 미접촉종족을 우선적 선교 대상으로 하는 전방개척선교(Frontier Mission)를 수행합니다.
2. 전인적 선교
우리는 성경에 나타난 문화명령와 선교명령을 동시에 수행함으로 온전한 선교를 지향합니다. 따라서 이원론적 선교접근을 지양하고 현지인들의 육적 및 영적 필요를 동시에 충족해주는 전인적 및 통전적(Holistic Mission) 선교를 수행합니다.
3. 전문인 선교
우리는 선교사역에 있어서 직능적 및 사역적 다양한 은사들이 동원되고 적용되는 전문인선교를 수행합니다. 따라서 단독사역을 지양하며 다양한 은사가 결합된 팀사역(Team Ministry)을 통해 일터교회(Marketplace Church)또는 지역교회(Local Church)를 개척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교회 공동체리더십과 사역적 리더십을 구분하여 평신도의 사역적 은사와 사역적 리더십을 개발하고 강화하는 방향으로 선교교육하고 사역합니다.
4. 장단기 선교
우리는 장기선교사 파송을 통해 제자양육과 교회개척을 수행합니다. 또한 우리는 지구촌화된 글로벌시대에 부응하여 단기선교의 전략적 운용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선교지 영혼들의 육적 및 영적 필요를 효과적으로 충족할 수 있는 단기선교를 수행합니다. 단기선교는 참가자의 충분한 사전 훈련과 현지 장기선교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수행함으로써 참가자의 안전을 도모하고 현지와의 타문화 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 합니다. 선교지에서 대형집회는 선교현지 정부당국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것 이외에는 개최하지 않습니다.
5. 교회 동역
우리는 선교의 주체는 교회이며, 선교사역 수행은 교회, 선교단체, 선교사 등 역동적인 거룩한 삼각관계(Holy Triangle)를 통해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교회에서 인정하고 파송하지않는 선교사는 우리 선교회에서도 공식 선교사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또한 우리 선교회의 모든 훈련은 가능한 지역교회와 협력하여 지역교회 내에서 시행합니다. 또한 훈련생들이 훈련을 수료한 후에 지역교회에서 지역교회의 부흥과 선교부흥을 위해 적극적으로 헌신하도록 지도하고 교육합니다.
6. 선교사 윤리
우리는 선교사 윤리를 무엇보다 중요시하며 또한 사역윤리 및 재정윤리 교육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믿음선교(Faith Mission)을 원칙으로 합니다. 우리 선교회 소속 선교사는 선교회 본부의 공적인 사역적 업무를 제외하고는 어떤 경우에도 성도 개인이나 교회에게 개인적으로 재정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또한 우리는 성경말씀의 가르침을 넘어서는 어떤 신비주의적 테크닉을 동원하여 성도들을 미혹하거나 비윤리적이고 비도덕적인 행위를 조장하고 방조하는 행위를 상시 감독하며 금지합니다.
7. 선교사자녀 교육
우리는 초중고등학교 선교사 자녀교육은 선교 현지 학교나 선교사 자녀학교에서 하도록 하고 있으며 비용이 많이 드는 현지의 외국인학교(영어교육) 입학을 불허합니다. 또한 우리는 선교사 자녀들이 현지인 학교에서 학업하는 것이 인성 및 리더십교육에 더 유익하다는 선교사자녀교육 전문가들의 제안에 십분동의하여 선교사 자녀들이 가능한 현지어로 교육받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8. 선교사 교육 및 재교육
우리는 선교사 교육을 선교후보자 교육, 선교사 재교육, 선교사 리더십교육으로 나누어 시행하고 있습니다. 선교후보자 교육은 비전스쿨, 비티제이스쿨, MLS 3단계로 실시합니다. 이 교육을 마친 후보생은 우리 선교회의 파송정책과 규정에 따라 교회추천, 서류심사 및 심층면접 등을 통해서 선교사 파송을 결정하게 됩니다. 선교지 선교사들을 대상으로 매년 리더십세미나 및 선교전략회의 등을 통해서 선교사 사역 역량을 함양하고 있으며 안식년 기간에 선교대학원 교육을 통해서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교회는 우리 선교사들이 청교도신앙 및 한국교회 신앙의 유산을 계승하여 선교현지에서 충성되게 사명을 감당하도록 최선을 다해 기도하며 섬기고 있습니다.
9. 파트너십
우리 선교회는 국내 및 해외의 모든 복음주의 교회 및 선교단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선교회는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한국전방개척선교네트워크(KFMN), 한국전문인선교협의회(KAT) 정회원 단체이며, 미주의 한인선교연합회인 KWMC 및 KIMNET과 동역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선교회는 글로벌얼라이언스(Global Alliance)의 비전을 공유하며 중국, 인도, 일본, 파키스탄, 중동, 남미, 아프리카, 러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뉴질랜드, 유럽, 미국 등 충성된 세계의 복음주의 교회 및 단체들과 동역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INTERCP. ALL RIGHT RESERVED.
서울 용산우체국 사서함 120호 (우) 140-600
TEL : 070-8787-8800 / FAX : 070-7614-3976 / E-MAIL : intercp@intercp.org